리뷰

저런 곳에 만두가게가 있어? 속초우리왕만두

천백십일 2022. 11. 8. 17:22
반응형

속초 여행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요기거리, 간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현지에서 유명한 물회, 닭갈정, 순두부, 오징어 순대 등은 간식이라기보단 식사에 가깝다. 그렇다고 맥도날드, 버거킹 같은 패스트푸드에서 파는 음식을 먹자니 왠지 손이 가지 않는다.

겨울 간식하면 떠오르는 것은 붕어빵, 호떡, 군고구마 같은 것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잘 떠오르지 못하는 것이지만 만두도 있다. 만두를 찌기 위해 뜨거운 스팀기를 가동하면 하얀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그 모습을 보면 겨울이 실감나고 왠지 모를 따뜻한 느낌도 느낄 수 있다.

우리왕만두는 예전에 속초 소방서가 있던 자리 옆에 위치해 있다. 중앙시장으로 가는 길목인데, 시내로 들어가는 초입에 있기 때문에 잘 보지 않으면 지나치기 쉬운 위치에 있다. 그러다보니 관광객보단 현지인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생각 된다.

메뉴는 고기만두, 김치만두, 찐빵으로 되어 있다. 얇은 피가 아닌 호빵피로 만들어진 만두로, 우리 아이는 고기호빵이라고 생각이 든다고 얘기했다. 만두 가격은 1개당 1000원이다. 

주문을 하기 위해 가보니 한입사이즈로 만든 만두도 있다고 한다. 판매하시는 분의 말에 따르면 같은 가격의 한입 만두 여러개보다 왕만두 하나에 들어가는 만두소 양이 더 많다고 한다. 그런데 사실 사먹는 입장에선 잘 모르겠다. 

이미 만두는 찌고 있는 상황이라서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만두를 받을 수 있었다. 창문 사이로 나오는 김을 보니 먹지 않았음에도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만두를 사서 가까운 속초해변으로 향했다.

이제 속초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속초아이를 배경으로 만두를 찍어봤다. 바람에 만두가 조금 식기는 했지만 아직 따뜻한 만두를 먹어보니 쫄낏한 만두피와 크게 들어간 만두소가 잘 어울어진다. 솔직히 내가 생각하는만큼 만두 사이즈가 크지 않지만, 간단히 간식으로 먹기엔 충분한 사이즈로 생각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