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코로나 당일접종 신청, 방법은 어떻게?

천백십일 2021. 5. 27. 14:00
반응형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예약을 오늘부터(5월 27일 목요일) 네이버앱이나 카카오앱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예약의 네이버앱과 카카오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5월 27일부터 2주간은 시범 운행, 6월 9일 부터는 정식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단 30세 미만, 이미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 사전 예약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잔여백신이란 예방접종 예약자가 접종을 하지 못하는 경우 남는 백신을 말합니다. 아스트라제니가(AZ)백신은 1개의 백신으로 10명이 접종 가능합니다. 그런데 10명이 예약을 하고 2명이 노쇼(예약부도)를 한 경우 2명분이 남게 되죠. 6시간 이내로 사용하지 않으면 폐기처분을 해야하는 상황이지만 당일 예약 신청을 통해 예약부도자 대신 다른 접종 희망자에게 기회를 주고자 하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1. [네이버앱]에서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앱 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

네이버앱 에서 [앱알람 받고 예약하기]를 설정합니다.

 

네이버앱 > 잔여백신 >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 예약확정 후 빠르게 방문할 수 있는 접종기관 등록 > 백신 알림 신청 완료

 MY 우리동네 백신알림(알림 조회 및 변경, 접종예약 신청결과 확인, 동의철회) 설정

2. [카카오앱]에서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예약 신청하는 방법

① 카카오톱 샵(#) > 잔여백신 탭에서 내 주변 잔여백신 조회 > 바로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으로 예약 > 방문 원하는 접종기관에 잔여백신 없을 시 알람신청 > 예약·알람 신청 내역 확인 후 알람 해제 가능

카카오앱 에서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하면 내 주변 또는 특정 장소 검색으로 코로나 잔여백신 조회 가능.

 

 

[잔여백신 당일예약]으로 잔여백신이 남아있는 접종기관에 당일 예약 가능.

 

 

 

 

잔여백신 수량이 없을 경우 [알림 신청] 가능.

 

 

 

 

※ 예약 신청 불가능 한 경우
1. 코로나 잔여백신이 선착순 마감 된 경우
2. 예약가능 대상자가 아닌 경우
3. 예약내역이 존재하는 경우
4. 이미 접종을 한 경우

 

 

 

 

방문 희망 접종기관에 코로나 잔여백신 발생 알람 신청 가능.

 

 

 

 

잔여백신 발생 알람을 통하여 [당일 예약 바로 진행] 가능.

 

 

 

 

예약·알림 신청내역 확인 후 알림 해제 가능.

 

 

 

 

'카카오맵 앱' 에서도 잔여백신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당일 예약은 2021년 5월 27일 부터 가능하니 접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잔여백신 당일 예약을 신청해보세요.

 

주민등록상 주소지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하니 방문이 편한 가까운 접종기관을 선택하셔서 잔여백신 당일 예약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사항이 있고 코로나 백신 접종을 희망하신다면 내일 서둘러 당일 예약을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