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2/10 4

남이 끊여준 것보다 맛있는 내가 끓인 라면, 라면치레

무시할 수 없는 밥값도 걱정이지만 '오늘은 그냥 대충 때울까' 싶은 날도 있다. 어디 식당에 가기도 싫고 누군가와 밥을 먹기도 귀찮은 그런 날인데, 그래도 점심으로 뭐라도 먹어야지 싶은 날 말이다. 회사 근처에 한 상가가 어느날인가 뚝딱뚝딱 하더니 갬성 있는 창문을 달았다. 그 모습을 보고 '아~ 카페 들어오나보다' 싶었다. 그로부터 며칠 더 지나고 나서야 간판이 달렸는데, 간판을 보고 내 예상이 빗나간 것을 알게 되었다. 카페는 카페인데 셀프라면카페가 생긴 것이다. 그냥 셀프라면 가게인 것. 셀프로 운영되기에 별도로 운영 시간이 있는 것 같지는 않다. 다만 관리해주시는 분이 없을 땐 토핑이나 계란 같은 것이 부족할 수는 있을 것 같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키오스크에서 먹고 싶은 라면을 고른 뒤, 토..

리뷰 2022.10.28

사고나면 급발진? 급발진이라고 무죄는 아니잖아!

지난 10월 25일 서울 천호역 인근에서 차량 돌진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60대 남성 운전자가 천호역 5번 출구 인근을 주행하던 중 인도로 돌진하였고 이로 인해 60대 여성를 차로 치어 사망하게 했다. 그리고 차량은 좀더 돌진하여 인근 매장에 부딪힌 후에야 멈췄다고 한다. 운전자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차량이 급발진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이 같은 차량 돌진 사고 소식이 많이 들려온다. 지난 주에는 연이틀 동안 돌진으로 인한 사고 소식이 이어져 들리기도 했다. 사실 차량이 인도나 행인에게 돌진한 사고는 빈번하게 발생한다. 그런데 최근 그런 사고 소식을 보면 사고 이유로 급발진을 주장하는 사례가 많아진 것 같다. 이전에는 운전자의 졸음, 음주 같은 과실을 얘기 했다면, 이제는 ..

사회 2022.10.26

한우가 유명한 지역에서 '단골식당' 가기!

여행을 가기 전, 그 지역에서 무엇을 하고 무엇을 먹지 고민하는 것은 당연한 과정이다. 그 과정은 SNS 혹은 블로그, 여행 앱 등을 활용하게 된다. 국내 여행을 하며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며 정보를 검색하다보면 이 과정이 무의미하단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내륙 지역으로 가면 한우 유명하지 않은 지역이 없고, 바다로 가면 회를 안 먹을 수 없다. 또 게, 나무, 연탄 등등 모양만 다를 뿐 밀가루 반죽에 팥소를 넣은 각종 빵들에 대한 정보가 한가득이다. 물론 나의 정보 찾기 노력이 부족한 것일 수도 있지만.. 강원도 횡성으로 여행을 다녀오기해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쳤다. 결과는 한우로 시작하여 한우로 끝났다. 그러다보면 '이 동네분들은 한우만 드시나?'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던 중 우연히 알게된..

리뷰 2022.10.20

당신이 말한 "역사공부"가 '태정태세문단세'는 아니길

지난 주말 한미일 군사 훈련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반박문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 반박문이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는데, 주요 내용은 이렇다. 정 위원장은 이 대표의 발언에 대해 “조선은 안에서 썩어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며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국운을 걸고 청나라와 러시아를 무력으로 제압했고, 쓰러져가는 조선왕조를 집어삼겼다. 구한말의 사정은 그러했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발언에 논란이 되자, 다시금 '자신의 진의를 기자들이 왜곡하고 있다. 역사공부를 좀 해라' 같은 주장을 하였다. 또 자신은 동학운동이 치열하게 전개된 공주 출신이며, 누구보다 독립운동에 대한 마음이 깊다라고 하였다. 논란의 과정에..

정치 2022.10.12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