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병무청이 입증한 '국가에 도둑이 많고 안 해서 못하는 것이다'

천백십일 2015. 12. 14. 11:23
반응형

요즘에는 군대 가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고 합니다. 심지어 예전에는 비수기라고 불리던 시기도 요즘에는 경쟁에서 이겨야 입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년도 입대를 신청할 수 있는 시기가 시작되면서 다시금 병무청에 방문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색적인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병무청이 엑티브X를 뛰어 넘었다는 부분 입니다. 현재 한국의 많은 공공기관 및 금융권과 일반 홈페이지까지 엑티브X와 익스플로러의 벽에 둘러쌓여 있습니다. 

 

그런 한국에서 병무청이 HTML 표준화와 윈도우 이외 OS 대응, 익스플로러 이외 브라우져 대응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냈다고 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까지 없애지는 못 했지만, 위 내용만 봐도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325/read?bbsId=G005&articleId=28060524&itemId=143

 

 

 

거기에 더해 서버 증설까지 했다고 하니, 이게 무슨 노릇인가 싶습니다.

 

물론 입영신청 개시가 시작된 오늘 홈페이지가 마비되었다고 하지만, 비용을 이유로 개발사도 포기한 브라우져, OS를 아직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공공기관과 금융권들은 반성해야 할 내용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누가 얘기 했든 '나라에 예산이 없는 것이 아닌 도둑이 너무 많은' 것이 아닌지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