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옥천이 냉면으로 유명하던가? - 양평 옥천고읍냉면

천백십일 2021. 3. 3. 17:15
반응형

 어느 순간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던 음식을 먹어보거나 음식점을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번에 가본 곳도 냉면 특집 때 문세윤씨가 먹었던 냉면을 기억하고 가게 되었다.

검색을 하다보니 양평에 위치한 냉면인데, 이름이 옥천 냉면이었다. 순간 ‘옥천이 냉면으로 유명한 동네던가?’ 생각이 들었다. 좀더 찾다보니 지역이 양평군 옥천면인 것을 보고 아~ 하게 되었다.

사실 티비에서 문세윤씨가 먹은 곳은 다른 곳이다. 검색해보니 그 곳보다 다른 곳이 맛있다기에 찾아간 곳이다.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이 많지 않아보였는데 왠걸.. 먹는 와중에도 끊임없이 사람이 나가고 들어왔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한번 찍어본다.

 

 단촐한 메뉴판. 첨언하자면 다른 가게보다 냉면이 이천원 저렴하다. 다른 곳은 만원이라고 검색이 되더란.. 다시 말하지만 여기가 더 맛있다고 해서 가본 것이지 가격이 저렴해서 간 것은 아니다.

 물냉면 하나, 비빔냉면 하나, 수육완자 반반 이렇게 주문 했다. 완자 한개와 수육 조금을 포장해오긴 했으나 많이 먹긴 했다.

맛 평가를 한다면 물냉면은 간장 베이스 맛이 나고, 비빔은 맵지만 단맛이 더 강했다. 수육과 완자는 간이 약하게 되어있어 냉면과 같이 먹기 좋았다. 아.. 냉면의 면이 쫄면처럼 뚜꺼운 것이 특징이었다.

전체적인 평가는 맛있지만 굳이 이걸 먹으러 오진 않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