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2/06 3

전기요금 인상이 '탈원전' 탓이라는 언론, 탈원전은 대체 어디 있나?

지난 6월 27일, 정부와 한전은 전기요금을 킬로와트 당 5원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높아지는 인플레이션 압박 와중에도 누적되는 한전의 적자를 두고 볼 수 없었다는 말도 곁들였다. 이로써 전기요금, 가스요금 인상으로 물가 상승률이 6% 이상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한전의 누적된 적자가 70조원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이렇게 누적된 적자의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한데, 언론들은 '탈원전' 탓이라며 연일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서 진행한 탈원전 탓에 전기 요금이 계속 적자였다는 얘기이다. 언뜻 들으면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적자가 급격히 쌓인 것 마냥 얘기가 된다. 과연 그럴까? 우선 탈원전이라고 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국내 원전이 사라졌을까? 절대 그렇지 않다. 탈원전을 위해 노후화된 월성원전 ..

사회 2022.06.28

믿을 수 없는 인플루언서의 함정 - 우동카덴 제주

가족들과 제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부모님께 가고 싶은 곳이 있는지 여쭤보았더니, 어머니가 티비에서 정호영 쉐프의 우동집을 봤는데 맛있어 보인다는 얘기를 하셨습니다. 부모님은 잘 가시지 못하는 요즘것들(?)의 식당을 얘기하시는 것이 신기하도 해서 예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테이블링이란 앱을 통해 제주 지역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사람만 지정된 시간에 시작되는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주 도착 후 정해진 시간에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예약 과정을 보니 1인 1메뉴는 필수 이고, 예약시 메뉴도 미리 선택 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것을 제대로 찾아보지 않아서 예약 과정에 당황을 했으나 어쨋든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문은 흑돼지우동, 돈까스카레우동, 크림새우우동, 냉우동 등 주문했..

리뷰 2022.06.09

선거 참패 민주당, 니탓남탓 하기 전에 스스로를 돌아봐라

올 3월 치뤄진 대선에 이어 6월 1일 지방선거에서도 민주당은 참패라는 성적표를 가지게 되었다. 이미 대선 과정을 겪으면서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이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어느 정도 반등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했던 모양이다. 그런 상황이다보니 이번 결과에 대해 큰 충격을 받았나보다. 선거 결과를 두고 벌써부터 니탓, 남탓이 벌어지고 있다. 사실 선거 운동이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니탓, 남탓은 현재 진행형이었다고 생각한다. 대표적으로 비대위원장 박지현과 대선 패배 이후 계양을 재보선에 나선 이재명 탓이 가장 많아 보인다. 대선에서 표현된 민심의 민주당 변화 요구에 발맞추기 위해 변화안, 개혁안을 만들어 낸 박지현 위원장은 화법과 시기, 방식 등으로 인해 민주당 내에서 잡음을 일으킨 주범이 되었다. 또..

정치 2022.06.02
LIST